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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정보통신서비스 소비자 불만 '최다'

대한주부클럽 조사…"통신사 과다경쟁 탓"

전북지역 소비자들의 민원이 가장 많은 상품은 정보통신서비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소비자 상담·구제 요청 건수는 3만3천222건으로 지난해(3만2천806건)보다 소폭 상승했다.

 

 이 중 정보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은 4천673건(14.1%)으로 가장 많았고 의류 4천117건, 여행·숙박 2천749건 순이었다.

 

 소비자 주요 불만사항은 정보통신서비스의 '지역별 서비스제공 편차'와 '품질 불만족' 등이었다.

 

 상담 유형별로는 소비자문제에 대한 해결 규정 및 상품정보 요청이 6천222건(18.7%)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불만 5천201건(15.7%), 소비자의 계약해제·해지 관련 문의 3천983건(12.0%), 청약철회 3천689건(11.1%)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정보센터의 한 관계자는 "통신사들의 과도한 경쟁 탓에 소비자들이 피해를 당하는 사례가 많다"면서 "서비스 품질과 세부 요금 규정 등을 잘 확인해 구매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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