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국교원양성대총장협, 전주교대서 25일 개최

황우여 교육부장관 방문 의견수렴 예정

 

2014학년도 전국교원양성대학교 총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의 25~26일 전주교대에서 개최된다.

 

전주교대는 전국교원양성대학교 총장협의회에 전국 10개 교대를 비롯한 한국교원대, 제주대 12개 대학의 총장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초등교원 양성 적정규모 연구 최종 보고, 예비교사 좋은 수업 탐구대회 운영, 전국교대 동아리 체육행사 통합 운영, 올바른 연구윤리 확립을 위한 표절 검사 시스템 설치 계획, 제7회 한·일 교육대학교 총장 포럼 행사, 초등영어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대 특화 사업안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펼쳐진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는 황우여 교육부장관이 방문해 교원양성대학을 위한 특별 행·재정 지원사업, 교원양성대학교 발전위원회 존치 및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유광찬 총장은 “이번 총장협의회에서 교원양성대학의 역할과 교원 육성 발전 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생말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지역일반"최고의 관광 마을"...무주군, 일본관광객 대상 K 로컬투어 진행

순창순창군 귀농귀촌인 250여명 한자리... ‘어울림 한마당’ 성황

순창최영일 순창군수, 국회 찾아 농어촌기본소득 국비 상향 건의

군산군산·구미 재향군인회, 영호남 화합의 장 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