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기계공고 개방형 교장 재공모

지난 7월 개방형 교장 공모제 진행 과정에서 공정성 문제로 홍역을 치른 군산기계공고가 내년 3월 1일자로 부임할 개방형 교장을 재공모한다.

 

전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이같이 밝히고, 오는 14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고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이번 개방형 교장 공모에는 교장 자격증 소지자 또는 관련 교육·행정기관 및 산업체 등에서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4년 간 재임 가능한 사람(1957년 9월 1일 이후 출생자)이 지원할 수 있다. 이전까지의 공모와 마찬가지로 승진임용 제한 기간에 있는 사람이나 교원 4대 비위를 저지른 사람 등은 지원 자격이 제한된다.

 

이와 함께 지난 7월에 있었던 논란 이후, 도교육청에서 공모 학교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교육전문직(장학사·장학관 등)과 현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은 교장 공모제에 응모할 수 없도록 규정이 개정돼, 이번부터 적용된다.

권혁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