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 중소기업 제품 기술력 인정

인텍·한국건설기술공사, 성능인증 획득

▲ 21일 정원탁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가운데)이 도내 기업인 (주)인텍과 (주)한국건설기술공사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21일 전북도내 기업인 (주)인텍과 (주)한국건설기술공사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기능성 마스크 전문 생산 기업인 (주)인텍은 ‘폴리카보네이트 벨크로 일체형 합성수지 마스크’로, 흙콘크리트 생산 기업인 (주)한국건설기술공사는 ‘탄소섬유를 재활용한 도로포장용 고강도 흙콘크리트’로 성능인증서(EPC)를 획득했다.

 

정원탁 청장은 “중소기업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쓰고 성능인증 획득에 도전했으며 한다”면서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력이 있는 제품들이 성능인증제품으로 지정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게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우선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8년 연속 따뜻한 동행 실천한 ㈜하림

완주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경찰부안 출신 김병기 경무관, 치안감 승진

전북현대전북현대 선수단 공간 천문대 변신⋯아이들 눈 ‘반짝’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