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내년 공립 유·초·중등교사 348명 선발

전북교육청, 9~10월 공고

전북교육청이 2017학년도 공립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 교사 임용시험을 통해 모두 348명의 교원을 선발한다.

 

전북교육청은 14일 홈페이지(www.jbe.go.kr)를 통해 ‘2017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및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의 선발예정 과목(중등)과 인원을 사전 예고했다.

 

도교육청은 우선 공립 유치원 교사 6명과 초등 155명, 특수학교 교사 2명(유치원 1명·초등 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 중등에서는 27개 과목에서 모두 185명을 뽑을 계획이다.

 

이번 선발인원에는 장애인 및 도서벽지 구분모집 인원이 포함돼 있다.

 

중등 과목별로는 국어 18명, 수학 18명, 영어 18명, 체육 15명, 보건 15명, 역사 8명, 지리 8명 등이다.

 

전북교육청은 추후 시험 시행계획을 확정해 유치원 및 초등은 9월 29일, 중등은 10월 21일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예고는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개략적인 선발 인원을 사전에 안내하는 것으로 추후 본 공고 때의 선발예정 과목·인원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고, 일부 과목은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다”면서 “추후 확정되는 시험 시행계획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종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금요칼럼] 한 해의 끝에 서서

오피니언[기고] 전북도립미술관 서울분관 운영, ‘팔길이원칙’은 지켜지고 있는가

오피니언[세무 상담] 고향 사랑도 실천하고 ‘13월의 월급’도 챙기는 지혜

장수장수 한학자 박수섭 선생, 전북의 기억을 잇는 사람

전시·공연자아의 어긋남을 마주하다⋯안현준 개인전 ‘Self-Discrepa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