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로 예정된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에는 수험생이 공통 원서를 한 번 작성해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이 운영된다.
전북교육청은 수험생이 대입 원서를 작성하면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응시원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정시모집 원서 접수 때부터 이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이 시스템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대입 원서 작성 시 공통으로 들어가는 내용을 표준화해 한 번에 작성함으로써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간편하게 지원하는 방식이다. 수험생은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 어플라이’ 중 한 곳을 택해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한편, 일반대학의 2017학년도 수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9월 12일부터 21일까지이며, 전문대학은 1차 9월 8일~29일, 2차는 11월 9일~21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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