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 조경수 묘목사업 조합장 협의회 정기총회

▲ 지난 24일 열린 ‘2017년 전북 조경수 묘목사업 조합장 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북농협(본부장 강태호)은 조경수 묘목사업의 활력화를 위해 지난 24일 협의회 조합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전북 조경수 묘목사업 조합장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계속되는 경기 불황 등으로 조경수 사업이 위축된 상황에서 전북농협이 발 벗고 나서서 사업 활력화를 위한 의견을 모은 자리로서, 실무추진위 운영과 선진지 벤치마킹, 농가조직화 및 판로 개척 등 2017년도 조경수 판매 확대를 위한 세부 추진계획 등을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특히, 조경수 관련 사업은 전국에서 전북농협만이 유일하게 추진하고 있는 실정이다. 2016년 조경수 판매실적은 329억원으로 전년대비 20억원이 성장하였으며, 전국 총 판매실적 407억원의 80.8%를 점유하는 등 조경수협의회 발족이후 전북농협의 조경수 관련 사업은 계속 확대되고 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