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행복지수 1급 도시로" 민주 문택규씨 "군산시장 출마"

문택규(64)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공명선거실천위원장이 군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문 위원장은 25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군산시장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역차별의 벽을 극복하며 9급 공무원에서 1급까지 공직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것은 고향 분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몸을 던져 일했던 열정과 청렴성을 바탕으로 위기에 빠진 군산 공동체를 살려 내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문 위원장은 “군산은 지금, 현대중공업 가동 중단과 한국지엠 철수설, 그리고 골목상권붕괴 등 연속된 악재로 경제난을 겪고 있다”며 “역전의 기회를 잡을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검증된 행정 전문가가 군산시장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가 꿈꾸는 군산은 ‘행복지수 1급 도시’”라며 “소득과 문화 수준이 있고, 청년이 모여들고, 그래서 다른 시민들도 이사 오고 싶은 군산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문 위원장은 “사심 없이 시정을 운영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시장다운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전북일보, 2026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

완주조국혁신당 완주위 “전주·완주 통합은 민주주의 유린”

전북현대전북현대 유니폼 ‘빼곡’⋯로보틱스랩 모베드 파트너십 체결

군산“군산 위기, 성장의 결과로 증명”···서동석 박사 군산시장 출마 선언

익산조국혁신당 익산 출마 예정자 4인, 출판기념회 대신 사진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