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민주당 정읍시장 후보에 유진섭

중앙당 선관위 경선결과 발표

더불어민주당 6·13 지방선거 정읍시장 후보에 유진섭 예비후보가 선출됐다. 유 예비후보는 이번 경선과 관련한 재심기간을 거쳐 최고위원회 인준을 받으면 당 후보로 최종 확정된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이 같은 내용의 정읍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정읍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은 지난 21일과 22일 권리당원 50%와 안심번호 선거인단 50%로 치러졌다.

이번 경선에서 유진섭 예비후보는 52.52%를 득표해 47.48%를 얻은 김석철 예비후보를 제치고 승리했다.

민주당은 이번 경선과 관련한 재심신청 기간(48시간)이 끝난 이후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후보 인준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정읍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이번 경선은 지난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차례 진행된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이학수 예비후보의 공천을 배제하고, 2·3위 후보 재경선을 의결하면서 이뤄졌다.

관련기사 "지역위원장이 경선개입" vs "당 위한 불가피한 선택" 민주 정읍시장 재경선도 논란
특별취재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올해 전북 338개교에 학교안전지킴이 465명 투입

금융·증권국민연금이 환율 올렸다?···한국은행, 책임전가 논란

오피니언대기업 지방투자, 전북도 선제적으로 나서라

오피니언통합특례시 자치구 설치, 법령 정비를

오피니언[문화마주보기]순간이 쌓여 역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