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문재인 대통령 "선거 결과에 자만하지 않도록 각별히 경계할 것"

6·13 지방선거 관련 입장 발표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전날 치러진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와 관련해 “국민들께서 정부에 큰 힘을 주셨다”며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은 광역단체장 17곳 중 14곳, 기초단체장 226곳 중 151곳, 재·보선 12곳 중 11곳에서 당선자를 내는 압승을 거뒀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결과 관련 입장문’을 통해 “지방선거로는 23년 만에 최고 투표율이라니 보내 주신 지지가 한층 무겁게 와 닿는다”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국정 전반을 다 잘했다고 평가하고 보내 준 성원이 아님을 잘 알고 있다. 모자라고 아쉬운 부분이 많을 텐데도 믿음을 보내셨다. 그래서 더 고맙고 더 미안하다”고 들고 “다시 한 번 마음을 새롭게 가다듬겠다. 더 노력하겠다. 선거 결과에 결코 자만하거나 안일해지지 않도록 각별히 경계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지켜야 할 약속들과 풀어가야 할 과제들이 머릿속에 가득하다. 쉽지만은 않은 일들이다. 그러나 국정의 중심에 늘 국민을 놓고 생각하겠다. 국민만을 바라보며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성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문승우 전북도의장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할것”

교육일반전국 태권도 ‘거목’ 한자리 모여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기원

무주"세계 산악스포츠 도시로"...무주서 10월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 열린다

군산설 연휴, 군산서 즐기는 실내 관광 명소는 어디?

군산군산시, 경로목욕권 바우처카드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