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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농산 오아로(Oaaro)’ 생산, 유통 넘어 소비자와 상생 ‘눈길

지난 9일 농산 오아로 파프리카 농장서 소비자 고객감사 행사
농촌에서 즐기는 오페라 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로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생 모델 구축

농산 오야로 고객감사 행사에 모인 고객들이 탤런트 정두겸 씨의 입담을 듣고 즐거워 하고 있다.
농산 오야로 고객감사 행사에 모인 고객들이 탤런트 정두겸 씨의 입담을 듣고 즐거워 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파프리카를 재배해 수출한 농업회사법인 농산 오아로(Oaaro)가 생산자와 소비자 간 상생모델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있다.

농산 오아로는 생산과 유통을 넘어 사후 고객관리까지 기존 농업회사에서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농산은 지난 9일 회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적극 구매하고 있는 VIP고객을 본사로 초청해 ‘오아로 파프리카 고객감사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객 50여 명이 참석해 스마트팜과 제품선별장을 견학한 후 페라 갈라 공연과 만찬을 즐겼다.

행사진행은 드라마 잘키운 딸하나와 영화 아수라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진안출신 탤런트 정두겸 씨(57)가 맡았다. 정 씨는 농장투어부터 고객과 친구처럼 붙어다니며 분위기를 살렸다. 그는 만찬시간에는 가수로 나서 가창력을 뽐내기도 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파프리카 농장에서 열린 오페라 공연도 볼거리였다. 농산은 오페라 공연을 위해 오페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더뮤즈오페라단을 섭외해 수준높은 공연을 제공했다.

공연은 전통오페라곡부터 대중들에게 친숙한 번안곡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고객을 즐겁게했다. 이정은 단장은 피아노 연주로 투어에 지친 고객들을 달랬다. 이어 이정신 소프라노, 김미소 메조소프라노, 송준 테너의 하모니는 농산 직원들과 고객들의 벽을 허물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공연을 펼친 단원들은 모두 독일과 이탈리아 등 오페라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정통파 뮤지션으로 알려졌다.

한편 ㈜농산은 도내 파프리카 농가들이 자본을 출자해 만든 유통회사로 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농산은 94개 농가가 출자한 19개 영농법인이 주요 주주로 참여해 생산과 유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들은 올해 기준 약 12만평의 면적(파프리카 9만5000평, 토마토 2만5000평)에서 매년 파프리카 약 5000톤, 토마토 2500톤을 생산하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파프리카는 글로벌 청과 브랜드 돌(Dole)을 통해 일본 시장으로 수출된다. 농산의 파프리카는 일본시장 60%를 장악했다. 종자선정-계약-생산-유통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한 농산은 이제 고객관리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조기심 ㈜농산 대표는 “농산이 성장한 것은 오로지 소비자의 사랑 덕분”이라며 “건강한 농산물 생산과정을 직접 고객께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와 소통하고, 더 많은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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