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2명 최종 합격, 4명은 최종 면접 준비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일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2명을 일본 현지 기업에 취업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최근 재학생 2명이 일본 유망기업인 JTC JAPAN으로부터 최근 취업확정 통보를 받았고, 덧붙여 4명은 (주)엔토란스(En.trans) 최종 면접 대기 중에 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앞서 대학일자리센터는 제2기 해외취업 탐방단 선정을 위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일본기업탐색 PT공모전을 실시했고, 최종 선정된 학생들의 해외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기관인 (주)GIC와 함께 일본어 스터디 활동 및 일본 현지 취업 사전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했다.
아울러 지난달 일본을 방문한 제2기 일본기업탐방 참가자들은 IT, 유통물류, 호텔, 여행사업 등 4개 분야 8개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일본기업에 대한 비전 및 궁금한 사항을 직접 확인했으며, 지난해 일본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목표를 구체화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인터뷰에 직접 참여하면서 일본 비즈니스 매너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절호의 기회를 갖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3학년 재학생들은 “직접 일본에 나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인터뷰까지 해보니 어떻게 일본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자연스럽게 알게 됐다”며 일본취업 재도전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