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대, 캄보디아 라이프대학과 학생 교류 협정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지난 11일 캄보디아 라이프대학과 학생교류를 위한 세부 협정(MOA)을 체결했다.

이날 캄보디아 라이프대학 구견회 총장과 민혜순 이사장은 전북대를 방문해 김동원 전북대 총장과 학생 교류를 중심으로 한 세부 협정에 합의했다.

이번 협정은 전북대가 글로컬 인재양성의 플랫폼 구축을 위해 조성하고 있는 ‘아시아 대학 교육연합(AUEA)’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 지난 2014년 업무협약을 맺었던 양 대학은 이날 세부협정을 통해 연간 일정 수준의 학생을 교류하기로 했다.

김동원 전북대 총장은 “이번 협정은 세계와 함께하고 공유하는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아시아 대학 간 교육연합체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잠재력이 큰 아시아 대학을 중심으로 국제교류와 융·복합 교육의 지평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프대학은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에 소재한 기독교 대학으로 2006년에 개교해 간호학, 건축학 등의 전공학과가 있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