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대, 한국표준협회 학생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방 국립대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학생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29일 대학에 따르면 전북대는 이 평가에서 지난 2012년과 2015년, 2017년에 이어 4번째 1위에 올랐다.

이번 평가는 한국표준협회가 각 대학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 대한 만족도를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300명)를 통해 이뤄졌다. 전북대는 이 평가에서 81.5점을 받아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전북대는 친절성에서 82.9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신뢰성 82.7점, 부가서비스 81.6점, 물리적환경 81.2점, 본원적서비스 81.1점, 적극지원성 80.9점 등으로 세부 지표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국내 종합대학 1위 대학의 점수인 79.5점보다 높아 전국적으로도 학생에 대한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대학임을 입증했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