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제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투자유치과 정효곤 담당 최우수, 치매재활과 장은주 담당 우수
보건위생과 전은주 주무관과 회계과 김미리 주무관 장려에 선정

왼쪽부터 정효곤 담당, 장은주 담당, 전은주 주무관, 김미리 주무관
왼쪽부터 정효곤 담당, 장은주 담당, 전은주 주무관, 김미리 주무관

김제시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시정발전과 시민편익 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정효곤 담당과 장은주 담당, 전은주 주무관과 김미리 주무관 등 4명을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투자유치과 정효곤 담당은 백구 농공단지를 산업단지로 추진방식을 변경하여 지원도로 국비 확보를 하고 또 백구 특장차 전문단지 투자 선도지구 공모에 전국 유일하게 선정되어 특장차산업혁신클러스터 조성에 청신호를 켰다.

치매 재활과 장은주 담당은 전국 최초 ‘24시 자살위기 대응반’을 운영하여 전북 내 자살률 순위 1위에서 6위로 감소시킨 행정을 펼쳐 우수등급을 받았다.

장려 등급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감염병 관리대책 상황실에서 해외입국자 관리 등 코로나-19 대응 업무를 추진한 보건위생과 새내기 전은주 주무관과 신용카드 제휴적립금 제도를 활용하여 신용카드 활용 지출을 확대하여 세외수입을 전년 대비 5배 증가시킨 회계과 김미리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성과금 최고등급, 승진가점 등 인사상 혜택을 부여하고, 선정된 우수사례를 전파해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 등 위기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한발 앞선 적극 행정이 김제시민 한분 한분께 더 큰 행복을 드릴 수 있다”면서 “인사상 우대 조치를 통해 적극 행정 문화가 공직사회에 확산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