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심민 임실군수 “섬진강 르네상스 기틀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것”

▲ 심민 군수
▲ 심민 군수

사랑하는 임실군민 여러분! 풍요와 평화를 상징하는 흰 소의 해인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흰 소의 풍요로움과 부지런함으로 마음에 행복이 쌓이고 모든 일이 잘 풀리는 웃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군은 역대 최초 5000억원 예산을 달성했으며 500억원 규모의 농촌협약 시범사업 등 25개의 국가공모사업 선정과 1218억원의 국가예산 확보로 미래 대도약의 기반을 탄탄히 다졌습니다.

아울러 균형발전 우수사례 기관 표창과 임실엔치즈낙농특구 우수특구 지정 등 굵직한 핵심 정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리의 명예와 위상을 대내외로 널리 알리는 의미있는 해였습니다.

이처럼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전반기도 성공적으로 이끈 것은 군민의 변함없는 성원과 뜨거운 지지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옥정호와 임실치즈테마파크, 성수산과 반려동물 거점화를 연계하는 천만관광의 섬진강 르네상스의 기틀을 더욱 더 확고히 다져나가겠습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전라북도의 보물 옥정호는 올 하반기가 되면 붕어섬을 잇는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와 4개의 짚라인, 스카이워크가 개설돼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구름처럼 몰려들 것입니다.

이에 주차장 부지를 조성하고 운종교차로 개선과 섬진강 에코뮤지엄 진입, 연계도로 개설을 통해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되어 아쉬움이 컸던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도 더욱 철저히 준비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축제를 만들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또 농사철만 되면 농약살포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 무인헬기와 드론을 활용한 병충해 공동방제도 더욱 확대해 농촌복지와 환경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생활SOC사업인 임실읍과 오수면 행복누리원 건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공설운동장 축구보조경기장에 150억원을 들여 체육관을 건립하는 등 군민의 수준높은 생활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랫듯이 새해에도 오로지 임실군만을 바라보며 섬진강 르네상스를 향해 뚜벅뚜벅 전진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군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로만 채워지는 값진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