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한국지방신문협회 제1회 한국지방자치대상 시상식

권영진 대구시장이 29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2020 한국지방자치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강영욱 대전일보 대표이사, 이상택 한국지방신문협회 회장(매일신문사장), 권영진 대구시장,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권영진 대구시장이 29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2020 한국지방자치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강영욱 대전일보 대표이사, 이상택 한국지방신문협회 회장(매일신문사장), 권영진 대구시장,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2020 한국지방자치대상’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된 권영진 대구시장에 대한 수여식이 29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렸다.

한국지방자치대상은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상택·매일신문사장)가 그해 지역 발전에 가장 큰 공로가 인정되는 광역단체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상택 한신협 회장,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강영욱 대전일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권 시장은 올해 2~3월 대구에서 코로나19가 대유행할 때 성공적으로 방역을 이끌었고 2019년 7월부터 1년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서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으며, 대구시청 신청사 후보지 선정 과정에서 전국 최초로 숙의민주주의를 도입해 15년간 지지부진하게 끌어왔던 과제를 깔끔하게 마무리한 점 등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상택 한신협 회장은 “회원들이 만장일치로 권 시장을 선정했다. 정부가 자랑하는 K-방역은 사실상 대구방역이다.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권 시장은 “이 상은 지역의 발전과 지방분권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인 것 같다”며 “올 한해 코로나19로 닥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위대한 대구정신을 보여준 대구시민들에게 이 상의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방신문협회상은 크게 한국지방자치대상(광역단체장), 한국지역발전대상(국회의원), 한국지역언론대상(언론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올해는 한국지방자치대상 부분에서 권 시장을 수상자로 결정했고, 나머지 2개 부문은 수상자가 선정되지 않았다.

최정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