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 방조제 의미 담은 ‘새만금 올림이 33’ 영상 유튜브·인스타 통해 공유
새만금개발청은 6일 전북도와 지자체, 관계기관과 함께 새 정부 출범으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은 새만금을 응원하는 ‘새만금 올림이 33’ 릴레이 영상을 국민과 공유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올림이 33은 ‘새만금의 발전을 응원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33이라는 숫자는 새만금의 상징이자 세계 최장인 새만금 방조제의 길이(33km)에서 착안했다.
이 영상에는 새만금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33명의 감사, 응원,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새만금 올림이 33에는 새만금 지역이 고향인 연예인, 새만금 건설공사 현장 관계자 및 새만금산단 입주기업, 새만금에서 열린 행사 참여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신과 새만금의 인연을 소개하고, 새만금 사업에 대한 기대 등을 이야기하며 진심을 담은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응원영상은 홍보협의체 기관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상한 새만금개발청 대변인은 “새만금 올림이 33 응원 영상은 1991년 방조제 착공으로 시작된 새만금 사업이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앞두고 더욱 속도를 내길 바라는 모두의 염원을 담았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