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대 한재호 대학원생, 국제 학회서 ‘우수포스터’ 수상

image
전북대 한재호 대학원생

전북대학교 BK21 동식물 위해요소 제어 그린바이오 인재양성 연구단 한재호 대학원생(농축산식품융합학과 석사과정·지도교수 최현우)이 최근 열린 제19차 아세아태평양축산학회 2022(AAAP 2022) 우수 포스터 선발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학술대회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축산학계가 참여하는 대회로, 국내외 많은 연구자들이 축산 분야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아시아 및 태평양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다.

한재호 대학원생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Efficiency of extracellular matrix for maintenance of porcine satellite cells in vitro’ 라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돼지 근육 줄기세포의 유지에 있어 다양한 세포외기질 (Extracellular matrix)의 효과를 확인한 것으로, 미래 대체 식품인 배양육 생산에 기초가 되는 연구로서 주목을 받았다.

이 연구는 2022년도 농립축산식품부의 재원으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 의 지원을 받아 분자세포실험실(공동연구개발 심관섭 교수)과 공동연구로 수행됐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