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회장에 주송 전주대 링크사업단장 연임

image
주송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회장

전주대학교 주송 링크 3.0 사업단장이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회장을 연임하게 됐다. 이에 따라 전주대는 이번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총회에서 2기 회장교로 선임됐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드론의 원천기술을 스포츠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확보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20년 7월 설립됐다.

전주대가 1기 회장교를 맡았고, 이번에 2기 회장교로 연임됐다. 현재 33개 대학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지난 2년간의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운 기간에도 꾸준히 대학생 드론 축구 전국대회와 자작 드론 격투 경기인 드론크래쉬 캠퍼스리그를 중단없이 추진해 왔다.

주송 교수는 “드론 스포츠는 비대면인 이스포츠(e-sports)와 대면 스포츠가 적절하게 병행된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스포츠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2기 2년은 단순한 드론 조정 경쟁에서 벗어나 드론 기술의 고도화 연구가 병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