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신임 원장, 이은미 산업혁신본부장 선임

image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이은미 신임 원장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신임 원장에 이은미 산업혁신본부장이 선임됐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은 임원추천위원회와 이사회를 거쳐 이은미 신임 원장 선임안을 의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오진흥원 이사회는 20년이 넘는 진흥원 역사상 첫 내부 원장이 선출된 것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내며 이 신임 원장이 전북 바이오산업 및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전문가인 만큼 전북 도정의 핵심인 농생명 산업 수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이은미(56) 신임 원장은 전북대에서 화학공학·생물공학 연구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01년 바이오진흥원에 입사해 기업육성팀장을 거쳐 기획실장, 산업혁신본부장을 역임했다.

또한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일자리 전문위원, 농림부 과학기술위원회 전문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지역산업진흥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다수 수상하는 등 농생명·바이오전문가로 꼽힌다.

이 신임 원장은 오는 11월 18일 원장으로 취임해 바이오진흥원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청 찾아와 돈봉투 건네고 사라진 익명의 기부자

경찰도민 84.6% “전북 치안 전반적 안전"

사회일반"관광타워복합개발사업, 전주 미래 상징할 세계적 랜드마크로"

경제일반[건축신문고] 아쉬움이 남는 건축물

문학·출판[전북일보 신춘문예 작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 박복영 시인-장선희 ‘조금조금 초록 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