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김종욱 전주지검 남원지청장 취임

image
김종욱 전주지검 남원지청장

김종욱(42·사법연수원 37기) 전주지방검찰청 남원지청장이 25일 취임,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김 지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남원은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고장”이라면서 “언젠가 꼭 한번 근무해 보고 싶은 곳이었는데, 영광스런 발령을 받고 몇 날을 설레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사실 앞에 겸손’해야 한다”며 “우리의 임무는 국민의 삶을 ‘위로’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무런 편견 없이 귀를 기울여 이야기를 들어야 하고, 항상 피해자의 편이어야 한다”며 “특히 국민 모두가 피해자인 범죄에 대해서는 더욱 엄정히 대응해 나가자”고 밝혔다.

경남 김해 출신인 김 지청장은 김해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2005년 제47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그는 서울중앙지검 검사, 대전지검 서산지청 검사, 부산지검 검사, 법무부 공안기획과 검사, 서울남부지검 검사, 법무부 부대변인 등을 지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병무 상담] 예비군 편성과 자원관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문학·출판전북작가회의, ‘불꽃문학상’ 황보윤·‘작가의 눈 작품상’ 박복영

자치·의회말 많고 탈 많던 전북도 서울장학숙 관장 재공모 끝에 강길동 씨 내정

전주전국 서점 폐업 추세…전주 지역서점은 증가

사람들이마트 전주점, 완산·덕진구 1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키트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