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기자협회·언론진흥재단, '취재현장 경쟁력 업그레이드' 연수

image
전북기자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 '전북언론 취재현장 경쟁력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한 연수가 19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전북기자협회 제공

전북기자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는 19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협회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전북언론 취재현장 경쟁력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전남일보 사진부 김양배 국장의 ‘취재현장에서 적용하는 보도사진 기법’과 연합뉴스 대전본부 강수환 기자의 ‘지역언론 지역 이슈를 이끌어간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보도사진 촬영과 편집, 지면으로 보는 좋은 혹은 아쉬운 보도사진 분석을 비롯해 대전 전세사기 등 지역 주요 사건 접근 전략과 좋은 취재원 확보 등 사건 취재 노하우를 제공해 회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강정원 전북기자협회장은"앞으로도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와 함께 '전북언론 취재현장 경쟁력 업그레이드' 연수뿐만 아니라 취재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문기자 교육 등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