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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국민연금공단, 2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공공서비스 분야 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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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일보 자료 사진

국민연금공단 1355 고객센터가 '2024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2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콜센터를 대상으로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을 평가해 나타내는 것이다. 올해는 53개 산업군 346개 기관·기업 콜센터를 조사했다.

공단 고객센터는 공공서비스 분야가 조사 대상에 포함된 2005년부터 올해까지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는 공공기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된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유일한 결과다.

공단은 국민이 더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 수어 상담, 실시간 채팅 상담, 24시간 챗봇 상담 등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상담 직원 연결 없이도 고객이 직접 각종 신고와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도록 '1355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ARS)'을 도입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 2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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