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공약 목표달성 및 이행완료 전북교육청 ‘최우수’ 등급 SA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

image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4년 전국 시·도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공약 목표달성 및 이행완료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획득했다.

2024년 12월 기준 서거석 교육감의 민선 4기 공약 이행률은 공약 목표 121.9%를 달성, 전체 공약 175건 중 71건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행되지 않은 공약은 단 한 건도 없는 ‘미이행 제로’ 상태를 실현한 것으로 조사되는 등 도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북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단 4곳만이 받은 ‘목표달성·이행완료’ 2개 분야 모두 SA등급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목표달성 분야는 2018년, 이행완료분야는 2017년 이후 6~7년 만에‘SA’를 획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공약 이행에 따른 재정 집행율 역시 76.3%로 전국 2위에 올라 정책 추진의 실효성과 행정 역량 면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 같은 결과는 공약을 철저히 관리하며 도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켜온 행정의 성과로 해석된다.

실제 전북교육청은 2024년 이후 공약관리 규칙 신설, 외부 공약관리위원 30명 위촉, 공약 누리집 개편 등 주민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공약은 단순한 약속이 아닌 도민과의 신뢰”라며 “앞으로도 공약 하나하나를 소홀히 하지 않고, 학생의 실력과 인성을 키우는 정책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책임 있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