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에너지 비용 줄인 친환경 연료 군산서 생산

(주)ITEF ENERGY, 물+유화제 유화연료제 개발 중유시장 석권 야심

(주)ITEF ENERGY가 군산에 설립할 INEX OIL 생산기지 조감도. (desk@jjan.kr)

에너지비용을 줄이고 에너지효율을 높인 친환경 유화연료인 INEX OIL을 생산하는 기업인 (주)ITEF ENERGY(대표 이철수)가 군산에 둥지를 틀어 관심을 끌고 있다.

 

친환경기업으로 친사회적기업을 표방하는 석유대체에너지 개발기업인 서울소재 (주)ITEF(대표 손희원)가 군산에 ITEF ENERGY를 설립, INEX OIL의 생산기지를 마련한 것이다.

 

이 기업은 군산시 오식도동 군장국가산업단지내 임대단지에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INEX OIL의 생산에 나선다.

 

유화연료유인 INEX OIL은 석유및 석유대체연료법에 지정돼 있는 석유대체연료중의 하나로서 물과 기름에 유화제를 혼합해 제조하는 연료유다.

 

유화연료유의 제조때 사용하는 유화제는 일반적으로 섞일 수 없는 물과 기름을 안정하게 혼합하는 역할을 하는 물질로서 (주)ITEF가 개발한 MBS 25유화제는 친환경소재의 팜유에 폐식용유를 섞어 제조됐다.

 

MBS 25는 말레이시아 IOI사의 팜유 식물지방산과 동식물폐식용유를 재생처리해 생산한다.

 

이에따라 유화연료는 물이 혼합되는 만큼 석유의 사용량을 감축시킴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름값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배기가스의 농도를 현저하게 감소시킴으로써 환경개선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물과 기름의 분리현상이 발생, 장기간 저장이 어려웠던 기존의 연료와는 달리 유화제 MBS 25로 제조한 유화연료는 물과 기름의 혼합상태를 2년이상 안정상태로 유지시킬뿐만 아니라 연료의 연소효율을 극대화, 연료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주)ITEF는 앞선 기술력을 가진 일본과 공동연구를 통해 유화연료를 개발해 왔으며 이미 일본에는 3년전에 만들어 놓은 시료들이 분리되지 않고 연료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에서의 시험결과 INEX OIL은 기존의 벙커A유와 비교했을 때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배기가스의 농도를 약 30~40%까지 감소시켰고 특히 온실가스의 주범인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50%이상 감축시킨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국내 석유품질관리원의 성분테스트결과 INEX OIL은 법적으로 지정된 수치인 30%에 가까운 28.5%의 수분을 포함, 중유의 황성분, 침전물의 비율을 현저하게 낮춰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에따라 INEX OIL은 연료비의 절감과 함께 친환경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산업용보일러에 사용되는 중유의 새로운 연료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즉 (주)ITEF는 국내에서 최초로 군산에 소재한 ITEF ENERGY란 기업을 통해 일본에서 연료타당성실험을 통해 검증받고 국내 석유품질관리원의 성분시험까지 이미 통과한 INEX OIL을 내년부터 생산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내년부터 월 1880만리터의 INEX OIL을 생산, 연 214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며 말레이지아의 IOI그룹과 생산제휴를 맺은 만큼 원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고 현재 전국의 각 지역과 제주도를 담당할 대리점망을 확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봉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