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盧전대통령 서거] YB, 강산에 등 조문

YB(윤도현밴드)와 싱어송라이터 강산에 등이 서거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빈소를 25일 조문했다.

 

YB 멤버들과 강산에는 이날 오전 경남 김해 봉하마을 합동분향소를 함께 찾아노 전 대통령의 죽음에 애도의 뜻을 표시했다.

 

소속사인 다음기획은 "광주 공연을 마친 YB와 부산 행사를 마친 강산에 씨가 봉하마을에서 만나 함께 조문했다"고 전했다.

 

앞서 YB의 멤버 박태희는 24일 인터넷에 "노무현 전 대통령님의 서거 소식에 집에서는 아내와 딸 앞에서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것을 꾹 참았다"며 "가장으로서 음악인으로서 국민 한 사람으로서 똑바로 살아가자.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당신의 삶의 흔적이 내 안에 담겨있습니다"라는 글도 올렸다.

 

또 싱어송라이터 유희열도 24일 오전 서울 덕수궁 앞 분향소를 찾아 국화꽃을헌화했다.

 

연예인들의 미니 홈피 추모도 계속되고 있다.

 

배우 이준기, 그룹 엠씨더맥스의 이수, 래퍼 김디지에 이어 개그맨 황현희, 그룹 스윗소로우, 가수 메이비 등 많은 연예인들이 추모글을 올리거나, 미니홈피 바탕화면을 검은색으로 바꾸고 '근조(謹弔)'를 표시했다.

 

스윗소로우의 김영우는 "그는 최고의 휴머니스트였다"고 짤막한 글을 올렸고,메이비는 '근조, 고독한 항해는 끝이 났지만 명복을 빕니다'라고 추모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