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학] 군산대 여학생 공학교육 선도대학 지원사업 3년 연속 'A'

군산대가 한국학술진흥재단의 '여학생공학교육선도대학지원사업(WIE-Women into Engineering Program)'에서 3년연속(2007년∼2009년) A등급을 받았다.

 

군산대 WIE사업단(단장 김동익 교수)은 △여성의 학습성취도 극대화를 위한 교수법 개발 △전기·기계·장비 등 여성에게 친숙하지 않은 기술을 실험과 실습을 통해 향상시키는 전용 실험실 구축 △국내외 전공분야 현장 답사 △여성들의 문제 해결력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학생 주도 간담회 △여성공학도의 자질 및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30여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이 같은 성과를 얻었다.

 

군산대는 "학교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2009년 공학전공 여성졸업자의 취업률이 남성 보다 7% 가량 높은 75%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은 "대개의 경우 공과대학 여성의 취업률이 남성에 비해 10% 정도 낮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덧붙였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원하는 이 사업(WIE)은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여성의 능력을 극대화해 졸업 후 자신의 전공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비율을 높이고자 지난 2006년 9월부터 시행됐다. 군산대, 연세대, 성균관대, 강원대, 부경대 등 전국에서 권역별로 선정된 5곳 대학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홍성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