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농협 통합브랜드 구축 소비자 신뢰 마케팅
전주농협은 농산물 품질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어울진'이라는 농산물 통합브랜드를 구축, 마케팅에 나서 농민들에게는 안정적 판매망을 확충하고,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주농협은 관내 농산물의 고품질화를 통해 수출을 증대하고 대형할인점 등에서 우위를 선점, 과수 생산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전미동 유통센터에 7억 원을 투자해 유통선별기 및 비파괴 당도측정기를 올해 안에 설치할 계획이다.
동남아 수출 시장에서도 전주농협의 5대 특산품 중 하나인 '전주배'는 높은 당도 등 고품질로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전주농협이 지난해 동남아 시장에 수출한 전주배는 700t으로 8억여원 상당이다. 올해는 이보다 15% 정도 증가한 800t(9억여원) 수출이 예상되고 있다. 올해는 양배추, 양파, 양상추 등으로 수출품목을 다변화 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전주농협 5대 특산품은 '배, 복숭아, 미나리, 쥬키니호박, 화훼류'이며, 매년 7월께 전주시와 연계해 전주명품복숭아 큰잔치를 개최해 전주복숭아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한편 전주농협은 올해부터 처음으로 산물벼를 수매, 미곡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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