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롯데마트, 유통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대한상공회의소는 17일 서울 남대문로 상의 회관에서 열린 '제14회 한국 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롯데마트가 종합 대상에 해당하는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상의와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은 다이소아성산업이 수상했으며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은 각 유통업태별로 수여됐다.

 

한화타임월드(백화점대상), 신세계 이마트(대형마트대상), 바이더웨이(수퍼ㆍ편의점대상), 패션그룹형지(프랜차이즈ㆍ전문점대상), 농수산홈쇼핑(인터넷ㆍ홈쇼핑대상), 현대아이파크몰(복합상점가대상), 곡성멜론클러스터사업단(특별상) 등이 지경부 표창 수상자들이다.

 

롯데마트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발주와 재고, 진열 관리를 통합하는 솔루션(POG-CAO 시스템)을 개발ㆍ적용하고 동양 최대 규모의 오산물류센터를 갖춘 점, 전사적 혁신활동을 통해 유통물류 혁신에 앞장서 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국내 유통기술과 노하우를 해외에 접목해 중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점도 대통령 표창 수상업체로 뽑히는 데 감안됐다.

 

한국유통대상은 유통 혁신을 촉진시키고 업계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1996년부터 개최돼 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부안군수 아들 특혜 채용’ 고발 사건⋯경찰 불송치 결정

사건·사고부안 하섬 인근 해상서 실종된 60대 숨진 채 발견

건설·부동산“거래는 멈췄는데, 빚은 늘었다“…전북, 악성 미분양 1500가구 훌쩍

정치일반李대통령, 민주당에 “집권여당 무게 나눈 동지…하나일때 가장 강해”

정치일반강훈식 실장 “지방공항 중앙·지방 비용분담 개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