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투애니원 뮤비, 상반기 국내 유튜브 최다 조회

투애니원의 히트곡 '론리(Lonely)'의 뮤직비디오가 상반기 국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조사됐다.

 

유튜브는 3일 "상반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톱 10'을 선정한 결과 '론리' 뮤직비디오가 전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체부문에서는 '론리'에 이어 에프엑스의 '피노키오' 뮤직비디오가 2위, TV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관련 영상이 3, 4, 7위를 차지했다.

 

또 부문별 조사인 뮤직비디오 '톱 10'에서는 '론리'와 '피노키오'에 이어 소녀시대의 인텔 광고 캠페인 송 '비주얼 드림스(Visual Dreams)'가 3위, 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 4위, 빅뱅의 '투나잇(Tonight)'이 5위 등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가 10위권을 휩쓸었다.

 

UCC '톱 10'에는 실생활에 포착된 재미있는 장면, 코믹한 설정으로 짧은 꽁트형식을 취한 영상, 개인 연주 영상 등이 포함됐다.

 

아담 스미스 아태지역 유튜브 총괄은 "이번 조사에는 K-팝의 인기와 '뽀롱뽀롱 뽀로로'가 폭넓은 시청층을 보유한 점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유튜브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뮤직비디오 '톱 10'을 매월 발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선수상’ 박재우, 소구간 2곳 1위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훈기와 열기 속, 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 2일차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