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과 ㈔라이브음악문화발전협회가 인디 음악 시상식인 '올레뮤직 인디 어워드'(이하 '인디 어워드')를 다음달 공동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주최 측은 "'인디 어워드'는 KBS 2TV '톱밴드'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인디 밴드와 라이브 음악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 '인디 뮤직의 도약'을 모토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매월 열릴 '인디 어워드' 시상 부문은 완성도와 예술성을 갖춘 음반에 주는 '이달의 앨범', 색깔 있는 공연으로 인디 음악 산실인 클럽 발전에 기여한 '이달의 아티스트', 주목할 신인인 '이달의 루키' 등 3개 분야다.
심사를 위해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 등 자문위원 7명을 위촉했고 두 차례의 전문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올레뮤직(www.ollehmusic.co.kr)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KT뮤직의 유무선 음악 채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지원을 받게 된다.
첫 시상식은 다음달 25일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라이브 렛츠 락 페스티벌'의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