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용은 올해 세계롤러선수권대회에서 금 1개·은 1개·동 1개, 남원코리아오픈국제대회 금 1개·은 3개, 전국체전 금 2개를 휩쓸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도체육회는 지난 2일 법제상·벌위원회를 열어 ‘2011 전북체육상’ 수상자 59명·5개 팀·2개 단체를 선정하고, 오는 23일 오전 11시 전주웨딩캐슬에서 시상식을 개최키로 했다.
최고상인 공로상에는 정찬익 전북육상연맹 회장 등 8명이 선정됐으며, 연구상은 전북대 강종구 사범대학장(체육교육과 교수)이 단독 수상자로 결정됐다.
지도상은 올 전국체전 육상 여고부 1500m에서 대회신기록으로 우승한 신소망(전북체고 3학년)의 스승 서상렬 교사 등 20명이 선정됐다.
우수선수상은 올 전국체전 여고부 장대높이뛰기 금메달리스트 최예은(전북체고 2학년) 등 14명이 선정됐다.
최우수단체상은 올 전국체전에서 금 5개·은 2개·동 2개를 차지한 도체육회(여자일반부) 수영팀이 선정됐으며, 우수단체상에는 전주대(축구)·남성고(배구)·익산고(검도)·전북제일고(펜싱) 등 4개 팀이 이름을 올렸다.
감사패는 올해 여자 축구팀(KSPO)을 창단하고, 카누와 펜싱 등 전북을 연고로 하는 팀을 운영하고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전희재 경주사업본부장 등 11명이 선정됐다.
올 도민체전 개최 유공자에게 주는 표창패는 도체육회 이재인 운영팀장 등 3명이 받고, 모범경기단체상은 전북사이클연맹(회장 유정환 예일엔지니어링 대표)과 전북씨름협회(회장 박충기 동광금속 대표)가 받는다.
체육단이 직접 뽑은 체육단상은 어려운 가정 환경을 극복하고 각종 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소망과 동계체전에서 바이애슬론을 2년 연속 종합 1위로 이끈 무주안성중 박창식 교사에게 돌아갔다.
구체적인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감사패=전희재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장, 홍낙표 무주군수, 정세현 원광대 총장, 고건 전주대 총장, 유용하 전북개발공사 사장, 지승룡 학교법인 익성학원 이사장, 이길영 순창고 교장, 정장식 휴모닉(주) 대표이사, 문창연 경기도호남향우회 회장, 백치석 전주시통합체육회 사무국장(이상 10명)
△ 표창패=이병권 전주시 사회체육과 체육진흥담당, 홍성화 전주시통합체육회 시민지원과장, 이재인 도체육회 운영과 운영팀장(이상 3명)
△ 모범경기단체상=전북사이클연맹, 전북씨름협회
△ 최우수단체상=수영 도체육회(여자일반)
△ 우수단체상=축구 전주대, 배구 남성고, 검도 익산고, 펜싱 전북제일고
△ 체육단상=바이애슬론 박창식 무주안성중 교사, 육상 신소망 전북체고 3학년(이상 2명)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