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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지역, 화물차 파업가담 늘어

군산항 수출ㆍ입 하역 정상 진행

화물연대 파업 이틀째인 26일 전북지역에서도 조합원들의 파업 참여가 늘면서 물류 차질에 대한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다.

화물연대 전북지부는 26일 "파업 이틀째 지부소속 조합원이 모는 1천500여대의 차량 가운데 60∼70%가 파업에 동참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현재 전북지부 소속 화물차(1천500여대) 중 900여대가 대기업 공장이 밀집한 군산에서 운행되고 있다. 전주가 300여대, 익산 150여대 등으로 도내 14개 시ㆍ군 중 이들 3개 지역 내 화물연대 소속 화물차의 비율이 80∼9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군산지역에는 화물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제철과 제강, 원목업체가 많아 다른 지역보다 화물연대 파업의 여파가 클 것으로 보인다.

이들 화물차가 속속 파업에 가담하면서 군산항의 수출입 하역에도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대한통운ㆍ세방ㆍ동방 등 군산항 내 하역선사가 이번 파업에 대비, 화물을 앞당겨 출고했거나 파업기간에 출고를 자제하고 있어 당장은 차질이 없는 상태다. 하지만, 파업이 길어지면 수출과 수입 차질을 장담할 수 없다.

군산항 내 대한통운의 한 관계자는 "파업에 대비해 자체 차량 50대를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는 하역작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파업이 2∼3주 이상 진행될 때는 인력부족과 업무가 중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화물연대는 이날 오후 2시 세아베스틸 정문에서 파업결의 대회를 열고 거리행진을 할 예정이며 세아베스틸과 세아제강 앞 도로변에 천막을 설치하고 강도 높은 투쟁을 벌여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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