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농협 전북본부, 수능생 대상 금융경제교육

퇴직공무원 은퇴설계도

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문규)가 퇴직공무원과 대학생을 비롯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해 경제관념에 대한 재정립과 취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농협은행은 수능이 끝남에 따라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용돈관리, 청소년을 위한 금융이야기, 금융회사 및 금융상품의 이해 등 경제의 흐름을 쉽게 이해시켜주면서 청소년의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줄 알기쉬운 경제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22일 고창여고을 비롯해 연말까지 각 학교에서 요청시 경제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농협은행은 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연금공단 전북지부(지부장 김남일)와 경제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을 필요로 하는 은퇴공직자들에게 은퇴설계와 함께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올들어 현재 15개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했으며 지난해는 24개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제교육을 원하는 학교 및 단체는 전북농협 마케팅추진팀(담당 이미정 240-3235)이나 가까운 농협으로 신청하면 금융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실시한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문가들 "반도체·의약품 관세 우려 덜어…일부 보완 필요성도"

사건·사고'정당 당원 가입 강요' 원광대 총학생회 관계자 5명 송치

국제美 "한국산 車관세 15%로↓…반도체는 타국보다 불리하지 않게"

전북현대전북현대 외국인 코치 손동작 논란 ‘시끌’⋯서포터즈도 성명문 발표

김제김제시 새만금 수변도시에 제2청사 건립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