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학관 낭송시집 '나비야 청산 가자' 출판기념회
전라북도문학관(관장 이운룡)이 전북 시인 68명의 대표시를 모아 '낭송 시집'으로 엮어 23일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서는 송희 전북시인협회장과 표수옥·유미숙·유미영·강경숙씨 등 시 낭송가들이 낭송시집에 실린 전북시인들의 시를 낭송했다.
이윤룡 관장은 "국민 애송시 뿐아니라 전북 시인들이 시 중에서도 낭송하기 좋은 시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낭송 시집 발간을 계기로 전북 시인들의 작품에 대한 애정과 함께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에는 허소라·소재호·유응교·송하선·정희수 시인 등 70여명의 시인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전북문학관이 엮은 낭송시집 '나비야 청산 가자'(신아출판사)에는 전북지역 68명 시인의 대표시 2편씩 시인들의 등단 순서별로 실렸다. 책 제목인 '나비야 청산 가자'는 조선시대 작가 미상의 고시조에서 가져왔다.
이기반 허소라 정병렬 최종규 이운룡 정양 송하선 진동규 김남곤 주봉구 김동수 안도현 김용택 조미애 소재호 황영순 이동희 유강희 정희수 김용옥 조기호 곽진구 류희옥 안영 김은숙 이목윤 장태윤 전선자 복효근 송재옥 최정선 나혜경 남궁웅 양병호 김명주 박영태 안평옥 유대준 김기찬 성진숙 이소애 구연배 김선 조영순 송희 유응교 전병윤 정군수 최만산 심옥남 양규창 이재숙 최유라 채정 최정아 서영숙 이현정 송하진 김자향 양순금 황경순 강진숙 김연경 김주순 신수미 김금남 박선애 정순연 시인 등의 시가 수록됐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