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초등 새내기 학부모 이것만은 꼭!

예방접종 4종 끝내고 입학식 땐 밝은 옷 입혀야

올해 자녀를 초등학교에 보내야 하는 학부모는 요즘 설렘과 함께 한편으로는 막연한 불안감에 잠을 설치기도 한다. 입학식 당일 아이에게 입힐 옷과 새 책가방을 사주는 등 여러 가지 준비를 한 것 같지만, 입학식날이 다가올수록 아직도 뭔가 부족한 것만 같아 심란하다.

 

전북도교육청은 26일 새내기 학부모들이 준비해야 하거나 궁금해하는 것들을 정리해 안내했다.

 

△입학 전 준비물= 초등학교 입학식을 앞둔 학부모들이 가장 신경을 쓰면서도 부족한 것이 입학 전에 준비해야 할 물품이다. 우선 옷차림은 학교생활하기에 편하면서도 눈에 잘 띄는 밝은 옷이 좋으며 신발은 구두보다는 운동화가 좋으며, 혼자 신고 벗기에 편해야 한다. 실내화는 가볍고 실내에서 활동하기 편리한 것으로, 모양보다는 실용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 책가방은 가방 속 내용물을 빼기 쉽고, 잠금장치가 복잡하지 않아야 한다.

 

△취학 전 예방접종은 필수=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예방접종을 통해 각종 유행성 질병의 감염에 대비해야 한다. 취학예정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만 4~6세 때 받아야 하는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4종 등 예방접종을 모두 끝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 전산등록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http:// nip.cdc.go.kr)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도우미 앱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입학식= 대부분의 학교에서 오는 3월 4일 오전 9~10시 경에 입학식을 실시한다. 동행한 학부모들은 식장 안에 있는 게시판에서 자녀의 학년반을 확인하고, 정해진 장소에서 담임교사의 안내를 받는다. 이름이 같은 학생이 있을 수 있으니 보호자 이름도 꼭 확인해야 한다.

 

입학식을 마치면 담임교사와 함께 교실로 가서 정해주는 자기 자리를 익히도록 한다.

최명국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