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문화융성 온라인 프로젝트' 협약
문화체육관광부가 4일 음악 저작권 3단체, 포털사이트 다음, 국내 주요 콘텐츠유통기업 3곳과 협약을 맺고 '문화융성 국민 참여 온라인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사)한국음반산업협회,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며, (주)로엔엔터테인먼트, CJ E&M, kt music에서 후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참가자가 자신의 공연 영상을 온라인으로 응모·공유하고, 오프라인에서도 공연하는 '국민 참여 오디션'이다.
오디션은 주변에 숨어있는 재주꾼을 발굴하고, 문화공연의 자생력을 키워 누구나 음악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생태계를 풍요롭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다른 오디션들과는 달리 '경쟁을 통한 스타 탄생'보다는 '참여와 공감을 통한 문화 활동 확산'쪽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특징.
협약을 맺는 단체와 기업들은 보다 많은 국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문화융성 국민 참여 온라인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우선 온라인 국민 참여 페이지를 구축하고 9월 말부터 공연 영상 응모 및 공유를 시작한 후에 이를 오프라인 공연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의 참가에는 제한이 없어 누구나 자신의 공연 영상을 찍기만 하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