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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여아용 기저귀 자발적 리콜 실시

강모(여·30)씨는 2014년 3월 초순경, 자녀가 사용할 여아용 기저귀를 구매함. 기저귀의 붉은 염색이 겉옷에 묻어나는 문제가 발생됨.

 

유한킴벌리에서 생산한 ‘보송보송 팬티 여아용 기저귀’ 일부 제품이 염색미흡으로 확인됨에 따라 무상 교환이나 환불처리가 진행되고 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소비자들로부터 기저귀의 붉은 염색이 옷에 묻어난다는 사례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보송보송 팬티’ 여아용 기저귀 일부 제품에서 염색 미흡으로 인한 이염 발생이 확인되었다.

 

이에 따라 유한킴벌리는 2014년 3월 12일 ~ 4월 3일기간 동안 제조(3월12일, 3월 18일, 3월 19일, 4월 2일, 4월 3일 총 5회 제조)된 제품에 대해 자발적으로 교환·환불을 실시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에 제조된 제품은 현재 시장에서 판매가 중단된 상태이며 그 이후에 제조된 제품은 염색이 묻어나지 않도록 품질이 개선되어 판매되고 있다.

 

‘보송보송 팬티 여아용 기저귀’는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 관리법에 따라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며 제조사에서 해당 염료의 안전성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어 인체에는 무해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현재 유한킴벌리에서 제조·생산·유통·판매한 ‘보송보송 팬티 여아용 기저귀’를 사용 중이거나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해당 기간(2014년 3월 12일 ~ 4월 3일)에 제조된 제품임이 확인한 후, 유한킴벌리 콜센터(080-010-3200)에 연락해 무상교환이나 환불 조치를 요청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보송보송 팬티’ 여아용 기저귀 무상교환 및 환불 안내

 

-제 품 명 : 보송보송 팬티 여아용 기저귀

 

-대상범위 : 2014년 3월12일, 3월 18일, 3월 19일, 4월 2일, 4월 3일에 제조된 제품

 

-조치방법 : 해당 제품을 보유하거나 사용 중인 경우 콜센터 접수

 

-조치내용 : 개선된 제품으로 무상 교환 또는 환불

 

-문 의 처 : 유한킴벌리 콜센터(080-010-3200)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주·전북지회

 

문의(063)282-9898, 1588-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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