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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전북본부, 1일 '마이홈 상담소' 문열어

원스톱 안내 시스템 구축,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 제공

▲ 이재완 본부장

LH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완)는 정부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정책 수행을 위해 마이홈 상담센터를 12월 1일 개소하고 상담업무를 본격 개시한다.

 

마이홈 상담센터는 LH 전북본부 마이홈 상담센터 2개소(전주·익산)를 포함해 전국에 36개 상담센터가 설치된다.

 

전주는 LH 전북본부 6층, 익산은 모현동 금오빌딩 5층에 위치해 있다.

 

마이홈 상담센터를 방문하는 전북도민은 누구나 행복주택, 뉴스테이, 주거급여, 공공임대주택 및 주택기금대출 등 정부의 주거지원정책에 대한 통합 안내 서비스와 함께 개인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마이홈 상담센터에는 보다 전문적인 대면상담을 위해 설치되는 것으로 임대주택, 주거급여를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이 상주하고 주택금융 지원을 담당하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인력도 지원돼 종합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포털인 ‘마이홈 포털(www. myhom e.go.kr)’ 및 통합 콜센터인 ‘마이홈 콜센터’(1600-1004)를 통해서도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현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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