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중국 석도항 카페리 운항횟수 늘려야"

주 3항차, 서비스 한계…"주 6항차로 증편" 목소리

▲ 군산~중국 석도항을 운항하고 있는 카페리선 ‘시다오호’.

지역발전을 도모키 위해서는 군산~중국 석도항을 오가는 국제카페리선의 운항횟수를 늘리는데 도내 정치권과 자치단체가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인천항과 평택항으로 한중 카페리선의 운항이 편중, 심한 불균형을 보이고 있어 전북낙후의 한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중 카페리선의 경우 인천항과 평택항에서의 운항이 항차기준 93%를 점유하고 있는데 반해 군산항은 7%에 그치고 있다.

 

더구나 매주 3항차의 운항으로 군산항에서 석도항과 연계되는 국제카페리선은 운항횟수부족으로 서비스제공의 한계에 부딪혀 한중 FTA발효로 증가가 예상되는 물동량과 여객을 소화하지 못할 상황에 놓여 있다.

 

이 상황이 지속될 경우 군산항에서 처리돼야 할 물동량과 여객을 다른 항만으로 빼앗기게 됨으로써 전북도와 군산시는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상실하게 될 우려가 높다.

 

이에따라 이같은 우려를 해소하고 국제카페리항로를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키 위해서는 한중카페리선의 운항횟수를 주 6항차로 늘리는데 전북의 힘을 결집해야 한다는 여론이다.

 

시민들과 항만관계자들은 “한중카페리선의 운항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오는 8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한중해운회담에서 의제로 상정돼야 하는 만큼 이를 위해 도내 정치권과 전북도 및 군산시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카페리 항로 운영 현황과 대책] 한중 항로 인천·평택항 편중…군산항 겨우 7%
안봉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50∼60%' 또는 '53∼60%'로

군산군산시, 체납차량 야간 영치 단속 실시···고질·상습 체납 17대 적발

군산전북에서 가장 오래된 콘크리트 다리 ‘새창이다리’ 존폐기로

전시·공연부안여성작가 13명, 30일까지 제9회 단미회展 ‘Art Memory’

부안김양원 부안발전포럼 대표, 22일 「통쾌한 반란,함께 만드는 내일」 출판기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