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더민주 전북도당 대의원대회·합동연설회 13일 개최

김춘진 현 도당위원장 추대도

더불어민주당의 ‘전북도당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가 13일 전주 오펠리스웨딩홀(구 웨딩캐슬)에서 개최된다.

 

이날 대회에는 안호영·양정숙 중앙당 선거관리위원과 당대표 후보와 부문별 최고위원 후보자, 중앙당 관계자와 김원기 전 국회의장, 김춘진 도당위원장 후보, 이춘석 국회의원, 송하진 도지사, 황현 전북도의회 의장, 지역위원회 위원장, 자치단체장, 도의원, 시·군의원 등 도당 소속 전국 대의원과 내빈 등 1000 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1부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와 2부 전북도당 정기대의원대회로 나눠 열린다.

 

1부 합동연설회에는 이달 5일 예비경선을 통과한 김상곤·이종걸·추미애 당대표 후보와 노인부문 최고위원의 제정호·송현섭 후보, 여성부문의 유은혜·양향자 후보, 청년부문의 장경태·이동학·김병관 후보가 참석해 자신들이 ‘2017정권교체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이어 2부 도당 대의원대회에는 대의원대회 권한 위임 건과 도당위원장 선출 안건이 의결될 예정이다.

 

도당위원장 선출은 김춘진 현 도당위원장이 단독 입후보함에 따라 투표없이 대의원들의 추대로 확정된다.

 

한편 당 대표 선출은 권리당원 ARS투표 30%, 일반당원 여론조사 10%, 일반국민 여론조사 15%와 오는 27일 서을 올핌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전국대의원대회 현장투표 45% 합산해 최종 결정한다.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도내 유일 ‘AI·데이터 인재 양성 선도기관’ 인증

익산[기획] 청년의 선택 받은 ‘매력 도시’ 익산

남원올해 방문객 1100만명 돌파 예상…관광도시 남원 ‘대변신’

진안진안 학천지구 복합문화광장 구축사업, 6개월 만에 지정기부 1억원 돌파

장수[연말 기획] 2025년 장수군정 어떻게 추진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