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통령 탄핵] 전북비상시국회의 "촛불 힘으로 일군 국민의 승리"

'박근혜 정권퇴진 전북비상시국회의'는 10일 성명을 통해 "긴 싸움을 중단하지 않고 끝끝내 지켜온 자랑스러운 촛불의 승리이자 촛불광장을 만들어낸 국민의 승리"라고 말했다.

 전북비상시국회의는 "헌재 선고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가는 긴 여정에서 작은 산 하나를 넘은 것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대선을 치러야 하는데 개혁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서 촛불의 함성과 눈빛이 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노총 전북본부도 성명을 내고 "지극히 상식적이고 당연한 결정이며 재판관 전원이 국민의 뜻을 외면하지 않고 같은 의견을 모았다는 데 안도한다"며 "거리에 모인 수천만 민중의 힘으로 권력자를 심판했음을, 그 가운데에는 정권의 각종 개악에 맞서 끈질기게 맞섰던 노동자의 투쟁이 있었다는 사실을 기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북비상시국회의는 이날 오후 6시 30분 전주 충경로 사거리에서 탄핵을 축하하는 촛불 집회를 연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