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평창올림픽 은화 15종 세트 5일부터 예약 접수 시작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를 5일부터 예약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앞서 지난 1일 예약 접수에 앞서 서울 KEB하나은행 올림픽홍보체험관에서 ‘동계올림픽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를 일반에 처음 공개했다.

 

은화의 배경이 되는 동계올림픽 종목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봅슬레이, 알파인스키, 컬링, 아이스하키, 루지, 바이에슬론, 피겨스케이팅, 스노보드, 스키점프, 프리스타일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켈레톤, 노르딕복합 등이다.

 

이번 예약접수 물량은 ‘동계올림픽 종목 은화 15종 세트’를 비롯해 ‘패럴림픽 은화’와 대회기간 판매 분으로 배정된 ‘기념은행권 낱장형’에 대해서 올림픽 현장판매 외에 은행을 통해서도 예약접수를 받는다. 기념은행권의 경우 1인 1회 구매량을 20장으로 한정한다.

 

판매 대행사인 풍산화동양행 관계자는“이번이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주화를 구입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며“특별히 올림픽 전 종목으로 구성된 15종 은화세트는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의 가격은 93만원이다. 패럴림픽 은화 5000원화의 가격은 6만2000원, 기념은행권의 가격은 8000원이다.

 

선착순 예약접수는 공식후원은행인 KEB하나은행과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체국과 풍산화동양행에서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현장 판매처인 수퍼스토어는 개막일인 이달 9일부터 폐막일인 25일까지 운영한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