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태권도원, 주한미군 장병 대상 ‘블랙벨트 프로그램’ 운영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이 주한미군 태권도 수련 장병들을 대상으로 ‘블랙벨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7일부터 1박 2일 간 태권도원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평택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 장병과 가족 중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80여 명이 참가해 태권도 기본자세와 품새, 힐링 태권체조,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욱 이사장은 “주한미군 태권도 수련 장병들에게 태권도의 멋과 정신을 전하도록 하겠다”며 “태권도와 태권도원을 통해 한·미 우호 증진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한미군 장병들의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며, 태권도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사관생도 합동훈련’과의 연계 가능성도 검토 중에 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뉴스와 인물] 김성희 국제로타리 3670지구 총재 “도움 주는 사람이 더 행복하다”

건설·부동산[지역주택조합 결산] 제도 강화 앞둔 지주택, 나아갈 방향은

경제일반삼겹살 1인분 16000원···'금겹살' 대신 뷔페로 몰리는 사람들

경제일반‘참예우’ 전국 최초 13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

경제일반김정태 전주상의 회장 “지방기업 AI 인프라 접근권 보장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