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김광수 국회의원(전주갑)은 28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저출생 국민인식 분석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저출생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저출생 정책 재구조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김 의원과 아이 키우기 좋은나라 만들기 운동본부, 대한아동병원협회,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산부인과 의사회가 주최했으며, 관련기관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정책 재구조화 방안 모색에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김 의원은 이날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는 다양한 출산장려 및 아동양육 정책을 실시하고 있음에도 저출생으로 인한 인구절벽 가속화와 함께 갈수록 저출생 관련 지표들이 악화되고 있어 정부 정책 전반에 걸친 대수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늘 토론회가 정부의 인구정책 및 출산장려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저출생에 대한 국민인식을 분석하여 실효성 있는 저출생 극복 정책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