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LX, 전북지역 대학 대상 20억원 규모 산학협력 지원

과제공모 통해 선정된 지역대학 6개 팀에게 연구비 20억 원 지원
12월까지 4차산업혁명 기술과제 4편·지역현안 해결과제 2편 연구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올해 전북지역 대학들을 대상으로 20억원 규모의 산학협력 연구를 지원한다.

LX는 지역상생협력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R&D 자유과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북지역 6개 대학들의 연구과제에 1년간 20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학별로는 전북대와 군산대가 각 2개, 전주대와 비전대가 각 1개 씩이다.

유형별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의 사업화 연구과제 4건과 전북지역 현안 해결과제 2건이다.

전북대는 ‘공간정보 및 IoT 기반의 대기질 분석 시스템 연구’와 ‘실크로드의 재조명-문명의통로로서 전북도의 재발견’을 수행하며, 군산대는 ‘도시상태 탐지를 위한 도시 환경 GeoAI 허브 기반 기술 개발’과 ‘스마트폰 환경에서 딥러닝 기반 센서맵 구축기술을 활용한 터널 내 측위 기법 설계 및 시험 평가’, 전주대는 ‘공간 빅데이터와 크라우드 소싱 기법을 활용한 긴급차량 동적 가이던스 시스템 연구’이다.

전주비전대는 ‘멀티센서와 GeoAI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토지정보모델 개발 및 실증연구’를 하게 된다.

이번 ‘산학협력 R&D’에 선정된 4개 대학의 6개 연구팀은 올해 12월 23일까지 LX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아 자체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최창학 LX사장은“산학협력R&D 사업이 대학의 4차 산업혁명 기술력 향상은 물론 연구원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올해 사업에도 양질의 연구가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