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새만금개발청, 영상으로 새만금 알린다

‘새만금 영상 크리에이터’가 새만금 특색 살린 여행·레저·요리 소개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새만금 알리기에 나선다.

새만금개발청은 젊은층에 친근한 방식으로 새만금 알리기 위해 ‘새만금 영상 크리에이터’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만금 영상 크리에이터’는 여행·레저·요리 등 3개 분야에서 각 1명씩 활동할 예정이다.

여행 분야는 ‘솔라씨’ 채널을 통해 고군산군도, 변산반도 등의 산과 바다, 호소가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과 자전거 여행, 낚시, 집라인, 하이킹 등의 레저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널 ‘플라이아라(FLYARA)’는 노마드 페스티벌을 비롯한 새만금 지역의 축제와 아름다운 자연을 드론(무인기)으로 촬영해 새만금에서의 색다른 즐거움과 힐링을 느끼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요리 분야는 ‘쌍둥이TV’ 채널을 통해 새만금 지역의 특산물과 계절별 제철 요리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 새만금에서 온 가족이 즐기는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영상은 새만금개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asdi091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첫 번째 작품은 22일 ‘플라이아라(FLYARA)’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굴착기 화재⋯4500만 원 피해

사람들[줌] '스포츠 강군, 무주' 꿈꾸는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