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받았다.
안 의원은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제21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제21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대표·공동 법률안 790여건 발의, 대표발의 44건 등의 입법활동을 비롯해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의정 대상 선정위는 “이번 수상자는 사회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지지한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엄격하게 심사해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도민의 명을 하나라도 더 받들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던 게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며 “더 노력해야 한다는 마음가짐, 더 낮은 자세로 주민의견을 듣겠다는 각오로 의정활동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고 뉴스파일, 한국인물사연구원 등이 주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