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 중산지점이 보이스피싱 사기 자금의 현금인출을 예방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29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지난 9월 거래처리하던 중산지점 이우선 과장은 창구에서 현금 출금 거래가 많아 예금주에게 인출 사유를 물었고, 예금주는 태연히 사업자금으로 사용할 돈이라며 빠른 인출을 요구했다.
하지만 이상하다고 느낀 이우선 과장은 계좌 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미 해당 계좌가 보이스피싱 의심계좌로 지급정지 돼있음을 확인하고 전산장애를 핑계로 시간을 끌며 담당부서인 금융소비자보호실로 연락해 확인을 요청했다.
금융소비자보호실에서는 신속하게 경찰서에 신고했고 이우선 과장은 현장에서 1000만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우선 과장은 “은행에서 평소 지속적인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해온 덕분에 당황하지않고 메뉴얼대로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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